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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뮤즈팩토리 주식회사(전자상거래 사업자로 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뷰럽(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1. "몰" 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 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구매신청
  1.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ㆍ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2.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몰"은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ㆍ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1.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수신확인통지ㆍ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1.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ㆍ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1.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1.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몰"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몰"이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8조 "몰"의 의무
  1.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ㆍ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ㆍ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 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 분쟁해결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ㆍ운영합니다.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ㆍ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시행일 등
  1. 이 약관은 2023년 10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2. 이 약관은 전자상거래(인터넷사이버몰) 표준약관 제10023호(2014. 9. 19. 개정)를 준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제1조 목적
  • ① 본 약관은 뮤즈팩토리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모바일 선결제 예약 서비스 뷰럽(이하 “서비스”라고도 합니다)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②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이행함에 있어 이용자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뷰럽" 또는 "서비스"란 회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모바일 웹을 통해 이용자와 판매자 간에 판매자의 상품 등의 구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고, 판매자의 매장에서 이용자가 원하는 메뉴를 골라 사전 예약 및 사전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통신판매 중개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자의 상품을 주문하거나 주문하려는 자를 말합니다.
    3. "판매자"란 회사와의 계약 하에 서비스에 입점하여 이용자에게 상품 등을 판매하고, 판매자에 대한 각종 정보 및 예약이 가능한 시간정보, 혜택, 쿠폰 등을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4. "판매자 매장"이란 판매자의 상표, 상호를 사용하여 대한민국 내에서 운영하는 영업장으로서 판매자가 직접 운영하는 사업장을 칭합니다.
    5. "상품 등"이란 판매자가 이용자에게 판매하는 재화와 용역으로서 모든 상품을 말합니다.
    6. "게시물"이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 ②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일반 상관례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①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뷰럽 초기화면 또는 공지사항 등 서비스 내의 적절한 장소에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칠(7)일 전부터 적용일자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적용일자 삼십(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
  • ③ 이용자는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 및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가 본 조 제2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개정약관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개정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완료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제5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신청자가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2. 회원 가입 필수 기재사항의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본 약관 제19조 제3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사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여 이용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이용자의 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6.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6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 ① 회사는 서비스 정책 결정을 통해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하거나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변경 또는 추가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제 20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서비스 내 공지사항 등에 공지합니다.
  •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제한하거나 중단 또는 종료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 DDOS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문제가 있는 경우
    4.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판매자 또는 제3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사정으로 회사가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회사에 대하여 파산 신청, 회사정리절차 개시 신청, 화의 신청 등이 있어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한 경우
  • ③ 회사는 전항 제4호와 제5호의 경우 서비스 중단 내지 종료일 삼십(30)일 이전에 제20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서비스 내 공지사항 등에 공지합니다. 전항 제1호 내지 제3호의 경우 제20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사전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것이 원칙이나,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사가 해당 사유의 발생을 예측하지 못하거나 통제할 수 없었던 경우 또는 긴급을 요하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 또는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공지사항 정보 메시지 수신을 거부한 이용자의 경우에는 통지가 도달하지 않다 하더라도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④ 본 조 제2항의 서비스 중단 내지 종료로 인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7조 상품 등의 예약 및 결제
  • ① 서비스 내 판매자가 게시한 상품 등에 이용자가 예약 및 결제와 같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판매자와 이용자 사이에 상품 등에 관한 선결제 예약 계약이 성립합니다.
  • ② 서비스 내 상품 등의 결제는 신용카드 등 회사가 정한 결제 수단으로 할 수 있으며, 결제 가능한 수단은 결제 화면에 표시합니다.
제8조 취소
  • ① 회사는 상품 등의 결제의 취소 및 환불과 관련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준수합니다.
  • ② 이용자는 결제한 상품에 대하여 예약시간 6시간 이전까지는(예약 시간이 오전 11시인 경우 오전 5시 이전까지를 의미함) 뷰럽 서비스 내에서 직접 결제를 취소하거나 예약 날짜, 시간을 변경할 수 있고, 이 경우 취소수수료는 10% 부가됩니다. 또한,상품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는 없습니다.
  • ③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이용자는 판매자를 상대로 예약 및 결제 취소, 예약변경 등의 요청을 할 수 있고, 이 때 판매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야 합니다.
    1. 판매자 매장에서 제공하는 상품 등이 이용자가 서비스에서 결제한 상품 등의 내용과 현저히 상이할 경우 (단, 이용자가 시술을 받기 전에 한합니다)
    2. 판매자가 이용자의 상태를 판단 하였을때 시술이 불가능한 경우
    3. 판매자 매장의 사정으로 이용자가 시술을 받지 못 하는 경우
  • ④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이용자는 회사를 상대로 예약 및 결제 취소, 환불을 요청할 수 있고, 이 때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야 합니다.
    1. 이용자가 예약시간 6시간 이전까지(예약시간이 오전 11시인 경우 오전 5시 이전까지를 의미함) 서비스 내에서 직접 예약 및 결제를 취소하는 경우
    2. 판매자 매장의 폐업, 서비스 이용중지 등으로 인해 이용자가 시술을 받지 못하는 경우
제9조 환불 및 취소수수료
  • ① 회사는 이용자의 취소 요청이 시술 예약시간 6시간 이전인 경우(예약시간이 오전 11시인 경우 오전 5시 이전까지를 의미함) 결제 금액의 10%취소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 ②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 결제금액의 10%를 취소수수료로서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결제금액에서 취소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을 이용자에게 환불합니다.다만, No-show(미방문)의 경우 취소,환불하지 않습니다.
    • 1. 시술 예약시간 6시간 전 이후(예약시간이 오전 11시인 경우 오전 5시 1분부터를 의미함) 취소한 경우
    • 2. 이용자가 예약 및 결제한 판매자 매장에 No-show(미방문)하여 판매자가 No-show(미방문) 처리 한 경우 취소,환불 불가합니다.
  • ③ 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사회통념상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이용자가 예약시간 이전까지 결제를 취소하지 못하거나 판매자 매장에 오지 못하였음을 이용자가 입증하는 경우, 회사는 취소수수료를 적용하지 않고 결제금액 전액을 이용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 ④ 예약 및 시술완료까지 정상적으로 종료된 경우 서비스 특성상 이용자의 단순변심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하나, 시술로 인한부작용 등 시술에 하자 발생 시 이용자는 판매자 매장을 통해 재시술 혹은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하자 발생 시 시술일자를 기준으로 7일 이내 판매자 매장에 요청하거나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진 등 추가 자료를 통하여 해당 하자가 시술일자로부터 7일 이내에 발생하였다는 점을 입증할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0조 구매안전
  • ① 회사는 선지급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이용자가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시술이 완료된 후 상품 등의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함으로써 이용자의 안전을 도모합니다.
  • ② 회사는 판매자가 시술완료 처리하는 경우 회사 정책에 따른 기간 내에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서비스와 관련한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카카오톡 알림 메시지 전송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가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상품 등에 관한 정보를 이용하거나 판매자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이용자와 판매자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이용자와 판매자 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용자와 판매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보호
  •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서비스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수집 전에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동의 받은 수집 및 이용 목적에 한해서만 이용하며, 그 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서비스 화면에 공지된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위치정보를 이용하며, 이에 대하여 이용자의 내 주변관련 위치정보 선택 시점에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이용자의 위치정보 이용 및 보호에 관한 기타 사항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과 서비스 전용 어플리케이션 화면에 공지된 회사의 이용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3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이용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본 약관 제20조에 정한 방법에 따라 전달합니다.
제14조 이용자의 의무
  • ① 이용자는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② 이용자는 판매자와 상품 등의 구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 해결 과정에서의 불성실한 태도로 인하여 판매자와 회사에 발생한 손실 및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③ 상품 등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의 오기 등과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고의,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④ 이용자는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이용자의 본 약관 위반 행위를 발견하여 이용자에게 해당 위반 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제15조 이용자의 금지행위
  • ①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물품 판매 또는 용역 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 명예훼손, 업무 방해 행위
    6. 구매 의사 없이 반복적인 구매 또는 구매와 취소를 반복하는 행위를 하는 행위
    7. 다른 오픈마켓이나 인터넷쇼핑몰 등에 임의로 최저가로 등록하는 등으로 제3의 이용자에게 재판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매 신청하는 행위
    8.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다수의 거래를 체결시킴으로써 회사에 손실을 발생시키고 공정한 시장 환경 조성에 방해가 되는 행위
    9. 이용자가 회사에 예약 취소 및 환불처리를 요청한 후 마치 환불받지 않은 듯한 태도를 보이며 판매자로부터 상품 등에 대한 시술을 받는 행위
    10. 이용자가 판매자로부터 결제한 상품 등 또는 그에 상응하는 상품 등을 시술받은 후 마치 시술받지 않은 듯한 태도를 보이며 회사에 환불을 요구하는 행위
    11.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활동 및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또는 이를 시도한 행위
    12. 비정상적으로 과다한 트래픽을 유발하는 자료를 게시, 저장하거나 발송하는 행위
    13.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자신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또는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14. 제9조에 명시된 취소, 환불 규정을 악용하여 판매자 매장 및 회사에 피해를 주거나 반복적으로 분쟁을 유발하는 행위
    15. 기타 본 약관 또는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② 회사는 이용자가 본 조의 금지 행위를 행하는 경우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일시 정지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중한 위반 행위의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즉시 해당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중단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본 약관 제 18조 제3항에 따라 이용자와의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하며, 회사는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금지 행위 사실을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③ 이용자는 전항의 회사의 서비스 이용 중단 조치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고,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6조 이용자의 게시물 관리
  • ①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 및 저작권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심한 모욕을 주는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불법 게시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 유해매체물의 게시, 광고,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거나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7. 상품 등과 관련없는 내용인 경우
    8. 허위 사실을 마치 진실인 것처럼 기재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의 사실관계 확인 요청에 2회 이상 불응한 경우
    9.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기타 영업행위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10. 기타 본 약관 또는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③ 본 조 제2항에 해당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④ 본 조 제1항에 해당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에 대하여 손해배상금을 지급하게 되는 경우(조정, 판결, 민사, 형사 불문) 귀책사유 있는 이용자는 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금을 지급하는 즉시 동일 금액 상당을 회사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 ⑤ 이용자의 서비스 탈퇴 이후에는 이용자의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이용자가 서비스 탈퇴 이전에 작성한 게시물의 편집이나 삭제가 불가하며, 이용자는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 또는 게시 중단 등을 원할 경우 서비스 탈퇴 이전에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해 삭제 등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⑥ 이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판매자,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 ⑦ 회사는 전항에 따른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배타적 이용허락
  • ①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서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 ② 이용자는 회사에게 자신이 작성한 게시물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합니다. 이에 따라 회사는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뷰럽 서비스에 한정하지 않습니다)에서 검색 결과 노출, 판촉, 홍보 기타의 자료로서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범위 내에서 게시물을 저장, 복제, 수정, 공중송신, 전시, 배포 등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저작권법을 준수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 고객센터를 통해 게시물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이용계약의 해지
  •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의 해지 의사에 따라 이용계약이 해지됨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이용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 ③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통지일로부터 삼십(30)일 이내에 그 시정을 요구하며, 삼십(30)일 이내에 시정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본 약관 제14조의 자신의 의무를 불이행하거나 불완전하게 이행하는 경우 또는 제15조에서 정한 금지행위를 하는 경우
    2. 이용자가 전 1호의 경우 외에도 본 약관에서 정한 바를 위반하거나 사회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이용계약의 체결 후 이용자에게 제 5조 각 호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 거부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 ④ 회사가 전항에 의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제1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회사의 해지 의사가 이용자에게 도달한 때에 이용계약이 유효하게 해지됩니다.
  • ⑤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이용계약의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이용자와 판매자 간의 상품 등 거래 계약의 완결에 관하여는 본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제19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서비스와 관련한 정보 등을 이용자에게 통지하는 경우 이용자가 카카오계정으로 사용하는 카카오톡 메시지, 핸드폰 SMS발송 등 합리적으로 가능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 ②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내 공지사항 등에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 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이용자에게 상품 등을 판매하거나 판매자로부터 상품 등을 구매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단지 이용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관리 및 제공할 뿐이고, 이용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이루어지는 이용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상품 등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이용하여 게재된 자료 또는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해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21조 면책사항
  • ① 이용자와 판매자 간에 이루어지는 상품 등의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청약철회, 취소 등의 처리 진행, 분쟁은 개별 거래의 당사자인 이용자와 판매자 각각의 책임 하에 이루어집니다. 회사는 이용자와 판매자 간의 상품 등 거래에 관여하지 않으며, 본 약관에서 달리 정하지 않는 한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 및 계정 등을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이용자의 관리소홀로 유출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회사는 이용자 또는 판매자가 제공한 정보에 의하여 게재한 서비스 화면에서 표시되는 상품에 관한 정보 등의 정확성, 적시성, 타당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⑥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2조 손해배상
  • ① 이용자가 본 약관 제14조, 제15조, 제16조 등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게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②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사실상 또는 법률상 이의제기를 당하는 경우 등에는 그 문제의 발생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그로 인한 책임 일체에 대하여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키고 이로 인해 발생한 회사의 모든 손해 및 비용 일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3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 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이용자와 판매자 간의 상품 등 거래에 관여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으므로 서비스를 이용한 거래 내용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당해 거래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이와 같이 상품 등 거래에 관한 분쟁은 이용자와 판매자 간의 자율적인 해결이 원칙이지만, 예외적으로 경우에 따라 이용자와 판매자 간의 분쟁에 대하여 회사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가 이용자의 민원 처리 및 분쟁 조정을 하는 경우 회사는 제3자의 입장에서 공정하게 조정에 임합니다. 회사의 분쟁 조정에 대하여 이용자는 신의성실 원칙에 따라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협의합니다.
  • ④ 회사는 이용자와 판매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사이의 불만처리 및 분쟁조정을 하기 위하여 서비스 고객센터를 운영합니다
제24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에 의하여 해석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5조 기타조항
  • ① 회사는 서비스 운영상 필요한 경우 서비스 첫 화면, 카카오톡 또는 회사의 타 서비스를 통하여 미리 공지한 후, 서비스를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와 이용자는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본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 ③ 본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와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23년 10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목적 항목 보유기간
이용자 식별 및 본인여부 확인 아이디, 이름, 비밀번호 회원 탈퇴 시까지
고객서비스 이용에 관한 통지, CS대응을 위한 이용자 식별 연락처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회원 탈퇴 시까지